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레일, 일부 지역 설 승차권 예매…홈페이지에서 가능

[경제 365]

코레일이 오늘(17일)부터 호남, 전라, 경강, 장항선 등의 설 승차권 예매를 시작했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후 3시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은 오전 11시까지여서 이미 마감됐습니다. 코레일은 어제는 경부, 경전, 동해, 충북선 예매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승차권을 예매한 사람은 정해진 기간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

주택연금 신규가입자가 5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주택연금은 만 60살 이상인 사람이 집을 담보로 맡기고 평생 혹은 일정한 기간에 매월 연금방식으로 노후생활자금을 받는 국가 보증 금융상품입니다.

주택연금 가입자의 평균 연령은 71.9세로 평균 2억 8천700만 원 상당의 주택을 소유하고 있고 가입 후 매달 98만 9천 원을 받고 있습니다.

---

합성수지제 전기장판에서 환경호르몬 추정물질이 기준치의 최대 257배 초과 돼서 검출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18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15개 제품의 매트 커버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내분비계 장애 물질로 생식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소비자원은 전기장판류에 대한 유해물질 안전기준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고용 한파가 길어지면서 반년 이상 구직활동을 했지만,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이른바 '장기 백수'가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통계청 집계 결과 지난해 구직기간 6개월 이상 실업자는 14만 7천 명으로 한해 전보다 10.5% 늘었습니다.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2000년 이후 최대치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