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쇠사슬에 묶인 채 발견…자녀 13명 감금·학대한 엽기 부모

<앵커>

미국에서 13명의 자녀를 집안에 감금한 채 학대해온 부모가 체포됐습니다. 이미 다 큰 성인인 자녀도 여러명인데 영양실조 상태로 쇠사슬에 묶여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미국 전역이 충격에 빠졌습니다.

김흥수 기자입니다.

<기자>

캘리포니아주 페리스 시에서 13명의 자녀를 감금·학대한 혐의로 체포된 터핀 부부입니다. 부부의 엽기적 행각은 17살짜리 딸이 집을 탈출해 경찰에 신고하면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지저분하고 악취 나는 집안에서 아이들이 쇠사슬로 침대 등에 묶여 있었고 제대로 먹지 못해 영양실조 상태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웃주민 : 너무 슬픈 일입니다. 너무 끔찍하고 믿을 수 없는 일입니다.]

감금된 자녀들의 나이는 2살에서 29살. 더 충격적인 것은 18살 이상의 성인들이 7명이나 됐지만 체격 등이 10대 초반으로 보였다는 겁니다.

[이웃주민 : 영양실조인 것 같았고 피부도 창백했어요. 그래서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였던 것 같아요.]

성인 자녀들까지 저항조차 못 하고 감금돼야 했던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또, 화목해 보이는 가족사진이 부모의 SNS에서 발견돼 언제부터 학대를 당했는지도 아직 불분명합니다.

현지 언론은 터핀 씨 부부가 지난 2011년 거액의 채무로 파산한 적이 있고, 현재 집은 사설학교로 등록돼 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부부가 학대 혐의에 대해 제대로 설명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추가 조사를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 장현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