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단독] 유명 아이돌 멤버, 면접 없이 박사과정 합격…경찰 수사

김관진 기자 spirit@sbs.co.kr

작성 2018.01.16 21:0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유명 아이돌그룹 멤버가 공식 면접시험을 치르지 않고서도 대학원 박사과정에 합격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해당 멤버와 당시 입학을 주도한 교수를 경찰이 소환 조사했습니다.

김관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유명 아이돌그룹 멤버인 A 씨는 2016년 10월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에 지원했습니다.

서류 전형과 면접 평가를 거쳐야 하는데 정작 면접 시험장에 나오지 않아 0점 처리돼 불합격했습니다.

A 씨는 2달 뒤 추가 모집 때도 지원했는데 또 면접장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최종합격했습니다.

[전 대학 관계자 : 영점을 줄 당시 그 진행하던 조교가 그 얘기를 하더래요. 교수님 그 영점 준 사람이 다시 입학을 했습니다.]

이를 두고 경찰이 A 씨의 입학 과정에 대해 수사에 나섰습니다. 특히 당시 학과장 이 모 교수를 소환 조사했고 대학원 행정실과 이 교수 사무실도 압수수색했습니다.

A 씨 측은 이 교수의 권유로 대학원에 지원했고 이 교수가 소속사 사무실을 찾아온 자리에서 이게 면접이라고 말해 면접 시험장에 나가지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A 씨는 입학 직후 휴학했습니다.

[전 대학 관계자 : 교수 스타일이 술자리에서 만나면 우리 대학원 오세요 뭐 이런 식으로 하고서 면접 같은 거 안 와도 돼요 멘트를 날리시거든요.]

A 씨 말고도 다른 연예인과 기업 대표 등 여럿이 면접 평가 없이 대학원에 합격한 것으로 전해져 경찰 수사는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A 씨와 이 모 교수에 대해 적용 가능한 법률 검토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 이홍명, VJ : 김종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