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갓난아이 숨지자 '산부인과 원장은 악마' 명예훼손

갓난아이 숨지자 '산부인과 원장은 악마' 명예훼손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아이가 태어난 지 열흘 만에 숨지자 출산 전 진료를 받던 병원 부근에 호소문을 내걸고 1인 시위를 한 아버지 등이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전주지법 형사4단독 노종찬 부장판사는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43살 A씨와 A씨 형에게 각각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습니다.

A씨 등은 2016년 6월 전북지역 한 산부인과 병원 맞은편에 '산모가 입원 도중에 출혈과 배 뭉침 등을 계속 호소했지만, 치료한 게 없다. 병원장은 악마였다'란 내용의 호소문을 걸고 1인 시위를 벌여 병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A씨 아내는 해당 병원에서 5개월가량 산전진료를 받아왔으며 병원을 옮긴 뒤 낳은 여아는 태어난 지 열흘 만에 숨졌습니다.

병원 측은 산모에게 자궁수축억제제와 항생제를 투여하고 초음파 검사 등을 하는 등 조산방지 치료를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노 판사는 "피고인들이 적시한 사실은 객관적 사실과 합치하지 않아 허위라고 볼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병원 측이 대화조차 거부하는 무책임한 태도를 보여 책임 있는 답변을 듣기 위해 명예훼손을 했더라도 그 수단이나 방법이 상당하거나 당시 긴급한 상황에서 다른 수단이나 방법이 없었다고 보이지 않아 피고인들의 행위가 사회 통념상 허용될만한 정당행위라고 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