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김정은과 좋은 관계를 갖게 될것' 말한 걸 WSJ가 오보"

트럼프 "'김정은과 좋은 관계를 갖게 될것' 말한 걸 WSJ가 오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좋은 관계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한 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좋은 관계를 갖고 있다'로 잘못 보도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AFP 통신에 따르면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이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김정은과 아마도 매우 좋은 관계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해명하면서 월스트리트저널이 잘못 인용해 보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샌더스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이 아마도 매우 좋은 관계를 갖게 될 것 이라고 말한 걸 매우 좋은 관계를 갖고 있는 듯 하다로 잘못 인용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그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집무실에서 인터뷰를 하고 "아마도 내가 김정은과 매우 좋은 관계를 갖고 있는 듯하다"고 말했으나 김정은과의 대화 여부에 대한 확인은 거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대화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언급하고 싶지 않다"면서 "대화했는지, 대화하지 않았는지 말하지 않겠다. 언급하고 싶지 않다"고 답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