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 "손흥민, 판타스틱·그레이트…성장했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 "손흥민, 판타스틱·그레이트…성장했다"
1골 1도움을 비롯해 팀의 공격을 주도하며 완승을 이끈 손흥민(26)의 맹활약에 소속팀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각종 수식어를 동원하며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포체티노 감독은 1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17-2018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홈경기를 마치고 "손흥민은 환상적이며(fantastic) 굉장한(great) 성과를 내고 있다. 뛰어난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극찬했습니다.

이날 손흥민은 전반 26분 결승 골을 터뜨려 토트넘 선수로는 2004년 저메인 데포 이후 역대 두 번째로 프리미어리그 홈경기에서 5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또, 해리 케인의 골을 어시스트하는 등 팀의 4-0 완승을 주도했습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의 뛰어난 활약은 오늘뿐만이 아니다"라면서 "최근 3개월 정도 우리는 그의 기량을 얘기했다. 지난 시즌보다 훨씬 성장했고, 이는 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늘 그가 조금 더 높은 레벨에 있음을 모두가 볼 수 있었다"면서 "그의 확신과 자신감은 엄청나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