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성태·임종석, 'UAE공방' 종결…"국익차원서 판단"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임 실장의 아랍에미리트 방문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국익 차원에서 이 문제를 판단하기로 했습니다.

김 원내대표와 임 실장은 오늘(12일) 오후 국회에서 1시간 반 동안 만나 아랍에미리트 특사 의혹을 비롯한 주요 국정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면담이 끝난 뒤 김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한국당은 UAE 의혹에 대해 국가적 신뢰와 국익적 차원에서 판단하기로 했다"며 " 청와대와 제1야당은 국정운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임 실장도 "앞으로 좀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원전 정책으로 해외 원전 수주를 위해 정부와 국회, 정부와 야당이 협력하기로 했다"며 "국가 간 신뢰와 외교적 국익 문제에 관해선 역대 정부 간에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당의 국정조사 요구와 운영위 소집 문제에 대해서 김 원내대표는 "당 차원의 내부적 논의를 거쳐 가장 국가를 위한 판단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고, 임 실장은 "중요한 문제일수록 특히 제1야당에 더 잘 설명하고 협력을 구하겠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개헌 문제에 대해서는 "그런 얘기는 없었다"며 오늘 면담 주제가 아니었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