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인간 띠 만들어 일가족 구조…"시민 영웅 찾아요"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12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입니다.

혹한의 날씨 속에서 호수에 빠진 일가족을 구하기 위해 인간 띠를 만든 중국의 시민 영웅들이 화제입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인간 띠 구조'입니다.

지난 7일 중국 허베이 탕산의 얼어붙은 한 호수에서, 남녀 15명이 손에 손을 잡고 인간 띠를 만들었습니다.

이 호수를 건너던 남자아이 2명과 아이들의 엄마가 갈라진 얼음 틈으로 빠지는 사고가 일어나자 이를 본 행인 서너 명이 먼저 나섰고, 다른 10여 명도 힘을 보태 인간 띠를 만들었습니다.

구조하는 도중 얼어붙은 호수가 갈라지면 또 다른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은 인간 띠를 만들어 최대한 길게 늘어선 뒤, 나무 막대기와 끈을 연결해 일가족 3명을 끌어올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기온이 영하 13도까지 떨어진 상황이라 조금만 더 시간을 지체했다면 큰 화를 입었을 수도 있는데요, 구조된 가족들은 다행히 건강에는 이상이 없고 현지 소방당국은 구조를 도운 시민 영웅들을 찾는다고 공지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오오...중국에서?? 이야.....', '아으 저 호수 위에 계신 분들 얼마나 떨렸을지 ㅜㅜㅜ한 가족을 구했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