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오늘 오전 10시 신년 기자회견…새해 국정구상 발표

문 대통령, 오늘 오전 10시 신년 기자회견…새해 국정구상 발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0일) 오전 10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내외신 출입기자들을 대상으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새해 국정운영 방향을 발표합니다.

문 대통령이 TV로 생중계되는 공식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지난해 8월 17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문 대통령은 회견 모두 20분간 신년사를 발표한 뒤 1시간에 걸쳐 경제, 정치·외교·안보, 사회·문화·기타 순으로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할 예정입니다.

회견은 사전에 질문과 질문자를 정하지 않고 미국 백악관 식으로 대통령이 직접 질문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문 대통령은 회견에서 남북 첫 고위급 회담에 따른 남북관계 개선과 북한 비핵화 방안, 한반도 평화정착 구상, 북한의 참가를 통한 평창동계올림픽의 평화적 개최, 한·일 '위안부 합의' 후속조치, 개헌, 적폐청산 등 정치·외교·안보 현안과 국민소득 3만 달러 달성과 삶의 질 높이기, 일자리 창출, 격차해소, 최저임금 인상 후속대책 등 경제현안에 대한 구상을 상세히 밝힐 전망입니다.

신년 기자회견 참석 대상은 청와대에 출입하는 내·외신 출입기자 250여 명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