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배달 사고가 생겼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생일날 페북에 올린 게시물

[뉴스pick] "배달 사고가 생겼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생일날 페북에 올린 게시물
이명박 전 대통령이 77번째 생일인 어제(19일) 전통시장 상인회로부터 받은 시루떡 케이크 선물을 공개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어제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배달 사고가 생겼습니다!"라는 말로 시작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배달 사고가 생겼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아침에 출근하니 테이블 위에 김이 펄펄 나는 팥 시루떡이 올라 있었다"며 사진 한 장을 게시했습니다.

사진에는 가래떡으로 '축 생신'이라고 새겨 넣은 팥 시루떡 케이크 위에 초 3개가 꽂힌 모습이 담겼습니다.
'배달 사고가 생겼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님들이 생일 떡을 해왔다"며 "연말이라 한창 분주할 텐데 늦은 밤 팥을 삶고 이른 새벽 찹쌀을 시루에 안쳐 행여 식을세라 바삐 들고 오셨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가래떡에 연두 물 곱게 들여 '축 생신' 글자까지 썼는데, 급히 가져오느라 팥고물이 묻어 흐트러졌다고 걱정이 이만저만"이라며 "글씨가 흐트러지면 어떻고 망가지면 또 어떻습니까? 훈훈한 정이 그대로 느껴지는데. 따뜻한 마음이 담긴 떡이라 그런지 유난히 더 맛있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1941년 12월 19일생입니다.

이 전 대통령은 앞서 하루 전날인 지난 18일 '트리플 크라운 데이'를 기념해 대통령 재임 시절 청와대 참모진, 친이계 전·현직 의원들과 송년 모임을 가졌습니다.

트리플 크라운 데이는 이 전 대통령의 생일이자 결혼기념일, 지난 2007년 대선 승리일이 한꺼번에 겹친 12월 19일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관련 사진
게시글에는 779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대다수 댓글은 '사회에서 먹는 마지막 케이크다' '건강한 몸으로 서초동으로 행차하셔라' 등의 비난이 담겼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이명박 전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