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1도 혹한에 쓰러진 노인, 패딩 벗어 덮어준 중학생들

<앵커>

이렇게 강추위도 녹일 만한 훈훈한 소식 하나 더 전해드립니다. 한파에 쓰러진 어르신에게 입고 있던 패딩을 벗어서 덮어드린 중학생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SBS가 이들의 선행 모습이 담긴 CCTV를 확보했습니다.

김관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동대문구의 시장골목 한 할아버지가 비틀거리며 벽을 잡고 서더니 이내 뒤로 넘어집니다.

일어나 다시 걷길 잠시, 이번엔 아예 길에 푹 쓰러집니다. 영하 11도의 혹한 한두 명의 시민은 쓰러진 할아버지를 보고만 지나갑니다.

이렇게 1분간 길에 방치된 뒤 이곳을 지나던 한 무리의 학생들이 발걸음을 멈춥니다.

[지순구/목격자 : 119(구급대)도 부르고. 119는 저쪽으로 들어왔었는데, (학생들이 오고 나서) 나중에. 큰일 났겠죠. 그 학생들 아니었으면….]

한 학생이 재빨리 할아버지를 자신의 무릎에 기대게 하고, 또 다른 학생은 자신의 패딩 점퍼를 벗어 할아버지를 덮어줍니다.

8분 뒤 학생들은 몸을 움직이는 할아버지를 조심스럽게 일으킨 뒤 등에 업어 어디론가 향합니다.

학생들은 할아버지를 집까지 데려다주고 학교로 향했습니다.

학생들의 선행 모습을 촬영한 사진이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온라인엔 대견하다, 대한민국의 앞날이 밝다는 칭찬 릴레이가 펼쳐졌습니다.

해당 학생들은 전농중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들로 밝혀졌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응급구조 방법을 잊지 않고 써먹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학생들의 부모는 아이들이 쏟아지는 관심을 부담스러워한다며 취재 거부 의사를 학교 측을 통해 전해왔습니다.

(영상취재 : 김남성, 영상편집 : 오영택, VJ :노재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