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15일 베이징대 연설…16일 충칭 현대차 방문

문 대통령, 15일 베이징대 연설…16일 충칭 현대차 방문
문재인 대통령은 내일(13일) 오전 서울을 출발해 3박4일 일정으로 중국 방문 일정에 돌입한다고 청와대가 발표했습니다.

시진핑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국빈 방문하는 문 대통령은 베이징에 도착한 뒤 첫 일정으로 재중국한국인 간담회를 갖습니다.

이어 한국 경제인들과 함께 한중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하고,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서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방중 이틀째인 모레 오전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개막식에 참석하고, 오후 시 주석과 제3차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정상회담 일정은 공식 환영식, 확대 정상회담, 양해각서 서명식, 국빈만찬 순으로 진행되며, 한중 수교 25주년을 기념한 문화 교류의 밤 행사도 이어집니다.

사흘째인 15일에는 오전에 베이징 대학에서 연설한 뒤 장더장 전인대 상무위원장과 리커창 총리를 잇따라 면담하고 충칭으로 이동합니다.

방중 마지막날인 16일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한 뒤 한중 제3국 공동진출 산업협력 포럼에 참석하고, 중국 차세대 지도자로 주목받고 있는 천민얼 충칭시 당서기와 오찬을 함께 합니다.

문 대통령은 16일 오후 현대자동차 제5공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3박 4일간의 방중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를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