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청탁금지법, 이른바 김영란법이 시행 1년여 만에 개정됩니다. 선물비 상한액을 기존 5만 원에서 농·축·수산물인 경우 10만 원으로 올리고 경조사비 한도는 기존의 절반인 5만 원으로 낮춥니다.
▶ 부담되는 경조사비 5만 원으로…청탁금지법 개정
▶ '농·축·수산물만 10만 원' 농가 살릴까? 취지 약화 논란

2. 가상화폐 광풍이 불면서 일확천금을 노린 투기가 갈수록 확산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거래금지를 포함한 규제방법을 놓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제도권 거래로 인정 못해…불법 엄정 관리"
▶ "1분 단위로 바뀐다" 비트코인 투자 과열 '위험수위'
▶ 공장 통째로 빌려 비트코인 '채굴'…'전기 무임승차'까지

3.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을 이틀 앞두고 봉인됐다던 사드 문제에서 다시 이견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양국은 정상 회담 후에 공동 성명도 발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 봉인됐다던 '사드'에 발목…한중 공동성명도 없다
▶ 북중 철교 폐쇄 이유 알고보니…중국 압박 아니었다

4. 북한이 동해안 장전항과 개성공단 인근에 함정과 병력을 대거 배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금강산 관광과 개성공단 운영이 중단되면서 남북 화해의 상징이던 완충지대가 무력화되고 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단독] 장전항에 공기부양정 배치한 北…'평화 존' 사라졌다

5. 임시국회가 개회 첫날부터 개점휴업 상태에 빠졌습니다. 국회의원 3분의 1이 외유에 나서면서 산적한 법안 처리에 전념하겠다는 약속은 공염불이 되고 있습니다.
▶ 임시국회 시작됐는데…의원 3분의 1 '해외로'
▶ 입법 시급하다더니…일정도 못 잡은 '개점휴업 국회'

6.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 대한 국정원의 특수활동비 상납에 최경환 의원이 개입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최 의원이 국정원에 청와대 상납금을 늘려달라고 요구했다는 진술이 나왔습니다.
▶ [단독] "최경환, 국정원에 청와대 상납금 늘려달라 요구"

7. 올겨울 최강한파가 찾아온 가운데 내일(12일) 아침에는 서울이 영하 12도 철원은 영하 17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강풍까지 겹쳤던 오늘 곳곳에서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 올겨울 최고 한파에 칼바람까지…전국이 '꽁꽁'
▶ 눈길에 '쾅', 강풍에 '쿵'…전국 곳곳 피해 속출
▶ 급수펌프 고장 '네 탓이오'…한 달 넘게 물 끊긴 아파트

8. 국세청이 세금을 내지 않고 버티는 고액 상습체납자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김우중 前 대우 회장을 비롯한 기업인과 구창모, 김혜선 씨 같은 연예인들이 포함됐습니다.
▶ 김우중·구창모·김혜선 등 고액체납자 명단 공개

9. 태평양전쟁 당시 일본 해군기지가 있던 태평양 트럭 섬에도 조선인 위안부가 끌려갔던 사실이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서울시가 트럭섬 관련 자료를 모아 조선인 위안부 26명의 명부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 적도까지 끌려간 '트럭섬 위안부' 26명 첫 확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