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호날두, 통산 5번째 발롱도르 수상…메시와 어깨 나란히

호날두, 통산 5번째 발롱도르 수상…메시와 어깨 나란히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앵커>

레알 마드리드의 호날두가 2017년 최고 선수에게 주는 발롱도르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2년 연속 라이벌 메시를 넘어 가장 빛나는 별이 됐습니다.

하성룡 기자입니다.

<기자>

에펠탑의 화려한 조명 아래 호날두가 발롱도르 트로피인 '골든볼'을 들고 다섯 손가락을 펼쳐 보입니다.

2년 연속이자, 통산 5번째 수상으로 메시와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공격수 : 굉장한 순간입니다. 매해, 매 시즌마다 이 상을 기다려왔습니다.]

이미 네 자녀를 둔 호날두는 지난달 딸을 출산한 여자친구와 함께 골든볼이 새겨진 아기 옷 선물도 받았는데 자신의 등 번호와 같은 7명의 자녀와 7개의 골든볼을 원한다는 목표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기자단 투표에서 2위 메시에 270점 이상 앞설 만큼 호날두의 2017년은 눈부셨습니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12골로 5회 연속 득점왕과 함께 사상 첫 2회 연속 우승을 이끌었고, 리그 정상에도 올랐습니다.

그리고 유럽 올해의 선수와 FIFA 올해의 선수상에 이어 발롱도르까지 휩쓸며 최고의 한 해를 완성했습니다.

---

점프 괴물로 불리는 미국의 네이선 첸이 그랑프리 파이널 쇼트 프로그램에서 주 무기인 4회전 점프를 두 차례 뛰며 103.32점으로 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시즌 챔피언 일본의 하뉴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않은 가운데 첸은 잠시 후 프리스케이팅에서 대회 첫 우승에 도전합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