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이거 해킹 아니야?"…이진법으로 팬미팅 일정 공개한 특이한 아이돌

[스브스타] "이거 해킹 아니야?"…이진법으로 팬미팅 일정 공개한 특이한 아이돌
인기 아이돌 그룹 '갓세븐'이 독특한 방법으로 팬미팅 일정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갓세븐의 공식 트위터에는 오늘(8일) 자정 숫자 0과 1로만 이루어진 코드 여러 개가 담긴 의문의 트윗 세 개가 올라왔습니다.
갓세븐

트윗이 게시된 직후 팬들은 "이게 무슨 뜻이냐", "계정 해킹당한 것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한 팬이 0과 1로만 표현되는 '바이너리코드(이진코드)' 같다며 컴퓨터 변환 프로그램을 통해 해석하면서 비밀이 풀렸습니다.
갓세븐

트윗을 차례대로 변환하면 'GOT7FANMEETING', 'KYUNGHEEUNIV.GRANDPEACEPALACE', '2018.2.3-2018.2.4'로 드러났습니다.

즉 내년 2월 3일과 4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예정된 갓세븐의 팬미팅 일정을 이진수로 표현했던 겁니다.

의문이 풀린 팬들은 "이진법으로 팬미팅 홍보라니", "이걸 어떻게 해석하라고", "신기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갓세븐은 어제 새 스페셜 앨범 '7 FOR 7 PRESENT EDITION' 발매를 기념하며 수록곡 '틴에이저'(Teenager)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해 인기몰이 중입니다.

(구성=전연수 인턴, 사진=트위터 'GOT7Official', 온라인 커뮤니티)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