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동연 "내년 상반기 중 1조 원 규모 구조조정 펀드 조성"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내년 상반기 중 1조 원 규모의 구조조정 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부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며 새로운 구조조정 추진방향, 조선업 현황과 대응방향에 대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부총리는 "내년도 경제정책 핵심 과제는 일자리와 혁신"이라며 "혁신 유도를 위해 산업, 기업, 구조조정 기본 틀을 개편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단순히 재무적 관점에서 부실을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지향적으로, 산업 혁신 지원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조조정의 방향에 대해선 ▲ 부실 예방과 사전 경쟁력 강화 ▲ 시장 중심 ▲ 산업·금융 측면의 균형 있는 고려라고 소개했습니다.

김 부총리는 "주요 산업에 대한 업황과 경쟁력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사업 재편 등 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을 선제로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국책은행이 아닌 시장 중심으로 공적 부담을 최소화하겠다"며 "이를 위해 상반기 중 1조원 규모의 구조조정 펀드를 조성하는 등 자본시장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