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박진영-비, 가장 기쁜 순간에 뜨거운 눈물을 쏟았던 사연

[스브스타] 박진영-비, 가장 기쁜 순간에 뜨거운 눈물을 쏟았던 사연
가수 박진영이 비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지난 3일 방송된 비의 컴백쇼 KBS2 '2017 RAIN is BACK'(레인 이즈 백)에서는 비를 세계적인 스타로 키운 박진영의 인터뷰가 공개됐습니다.

이날 박진영은 비와 함께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KBS 가요대상을 받았을 때로 꼽았습니다.

박진영은 "수상 소감을 울면서 이야기하는데 같이 따라 운 건 그때가 유일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박진영-비  (KBS2 비 컴백쇼 화면 캡처)
박진영은 "어느 날 나에게 어머니가 많이 아프신데 도와달라고 했다. 바로 집으로 갔는데 어머님이 너무 아프신 거다. 그걸 나한테 말을 안 했다"며 "결국 어머님이 먼저 떠나셨지만 그런 일들을 둘이 함께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그 친구가 가요대상을 타서 울 때 마음을 잘 아니까 같이 따라 울게 된 것 같다"고 털어놨습니다.

또 "'아무 것도 아닌 자기를'이런 말을 하는데 한 글자 한 글자가 진심인 걸 알아서 많이 따라 울었다. 여전히 잘 됐으면 좋겠고 행복했으면 좋겠는 동생이다"라며 "만약 언젠가 내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달려갈 수밖에 없는 동생"이라고 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비는 지난 2004년 3집 음반 'It's Raining'(이츠 레이닝)으로 KBS 가요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비는 당시 수상소감으로 "3년 전에 하늘에 계신 어머님께 약속을 드렸다. 꼭 대상타서 어머니께 바친다고 약속했는데, 이렇게 약속을 지킬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습니다.

과거 비는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어머니가 당뇨를 앓고 계셨지만 집에 인슐린을 살 돈이 없어 제대로 치료도 받지 못하고 돌아가셨다"고 가슴 아픈 사연을 밝힌 바 있습니다.

또 어머니가 사망한 후 집에 불이 나 어머니의 유품을 모두 잃게 된 사연도 알려지며 안타까움을 안겼습니다.

한편 비는 지난 1일 3년 만에 새 앨범 '마이라이프 愛'를 발표했습니다.

(구성=오기쁨 작가, 사진=KBS2 '레인 이즈 백' 방송 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