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우주에선 피자를 어떻게 먹을까?…우주 비행사들의 특별한 식사 영상 '화제'

우주 비행사들은 피자가 먹고 싶을 때 어떻게 할까요?

현지 시간으로 어제(3일), 미국 UPI 등 외신들은 피자 재료를 우주로 가져가 직접 피자를 만들어 먹는 나사 우주 비행사들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국제 우주 정거장(ISS) Expedition 53에서 근무하는 비행사들이 등장합니다.

지구의 피자가 먹고 싶은 우주 비행사들은 각자 1인용 크기의 반죽을 앞에 두고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요리를 시작합니다. 

중력이 없어 여기저기로 떠다니는 반죽을 붙잡아가며 꼼꼼하게 소스를 바르는 대원들.

그리고 그 위에 페퍼로니 햄이나 올리브, 고기 등을 취향에 따라 올립니다. 

이렇게 토핑까지 얹은 뒤 호일에 감싸 열을 가하면 드디어 지구에서 맛보던 피자가 완성됩니다.

둥둥 떠다니는 완성된 피자! 식탁도 접시도 필요 없습니다. 

우주 속 첨단 장비를 배경으로 옹기종기 모여 앉은 6명의 우주 비행사는 모처럼 먹는 특식에 즐거운 표정입니다. 

이탈리아인 우주 비행사 바오로 네스폴리 씨는 "ISS 대장 커크 샤이어맨에게 피자가 그립다고 말했더니 그가 우주로 피자 재료를 가져왔다"며 후일담을 전했습니다.

이 영상은 대원들의 개인 SNS 계정과 유튜브 등에 공개되며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NASA Johnso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