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오늘(3일) 새벽 인천 영흥대교 근처 해상에서 낚싯배가 급유선과 충돌해 전복됐습니다. 탑승자 22명 가운데 13명이 숨졌고, 2명은 실종 상태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위기관리 센터를 찾아 구조 작전 등에 대한 긴급 지시를 내렸습니다.
▶ 인천 바다서 낚싯배-급유선 충돌…13명 사망·2명 실종
▶ 文, 위기관리센터 찾아 실시간 점검…"최선 다해달라"

2. 사망자 13명 가운데 11명이 뒤집힌 선실 내부에서 발견됐습니다. 낚시객 대부분이 구명조끼를 입고 있었는데도 인명피해가 컸던 이유를 집중 분석합니다.
▶ 낚시객 전원 구명조끼 입었는데…인명피해 컸던 이유는?

3. 생존자는 암흑 속에서 갑자기 급유선이 나타나 배 뒤를 들이받았다고 증언했습니다. 생존자들의 증언을 통해 사고 상황을 재구성해 봤습니다.
▶ "검은 암흑 속에서 갑자기 왼쪽 선미를…" 생존자의 증언

4. 429조 원에 이르는 내년 예산안이 법정 처리 시한을 넘겼습니다. 공무원 1만 명 증원을 놓고 여야 간 치열한 힘겨루기만 계속됐습니다.
▶ '공무원 증원' 놓고 팽팽…여소야대 못 넘은 1호 공약

5. F-22 스텔스 전투기와 B-1B 전략 폭격기 등 미국의 첨단 공군 전력이 참여하는 한미 공중 훈련이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참가하는 항공기만 230대가 넘는 역대 최대 규모의 훈련입니다.
▶ 美 첨단 공중전력, 한반도 상공에 뜬다…역대 최대규모

6. 북한이 발사한 화성-15형 미사일이 대기권 재진입에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는 미국의 평가가 나왔습니다. 최종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북한에 대한 압박 기조는 유지하겠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 美 "화성 15형, 대기권 재진입 실패한 듯…전쟁 가능성 커져"

7. 가상화폐 시장이 과열되면서 해외 원정 투기에 나서는 사람들까지 생기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자가 최대 200만 명으로 추산되지만, 당국은 손을 대지 못하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10배 폭등하자…현금 보따리 들고 '해외 원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