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백악관, CNN 기자 빼고 제작진만 파티 초청…'앙숙' NBC는 참석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눈엣가시로 여기는 CNN과 백악관이 크리스마스 파티를 둘러싼 기 싸움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에게서 '가짜뉴스'라는 혹평을 받는 CNN이 불참을 선언하자, "굿 뉴스"라고 비아냥댔던 백악관이 이번에는 이 회사 간부와 출입기자를 제외한 스태프들만 초대하겠다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백악관 린지 월터스 부대변인은 어제(1일) 백악관을 담당하는 CNN 스태프들에게 초대장을 보내, "다른 CNN 직원들은 크리스마스 리셉션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지만 카메라맨과 음향, 기술자 등 뉴스가 가능하도록 뒤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와주길 바란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CNN 보도 내용과 직접 연관된 간부와 출입기자와는 별도로 화면 밖에서 뉴스 제작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직원들은 행사에 참석해 달라는 게 트럼프 대통령의 뜻이라는 의미입니다.

앞서 CNN 측은 "언론 자유와 CNN에 대한 대통령의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그의 손님으로 초대되어 그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크리스마스 파티 불참을 결정했습니다.

그러자 트럼프 대통령은 "정말 잘 됐다"는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의 트윗을 리트윗하며 "우리는 가짜뉴스 CNN을 거부해야 한다. CNN을 상대하는 것은 완전 시간 낭비!"라고 적었습니다.

CNN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의 '앙숙'인 NBC 기자들은 백악관의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미 정치전문지 폴리티코가 전했습니다.

폴리티코는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NBC 간판 앵커 매트 라우어의 해고 소식과 함께 '가짜뉴스'를 운운하며 NBC를 공격했음에도 일부 NBC 기자들이 파티에 가기로 결정했다고 내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또, ABC와 CBS, 워싱턴포스트 기자들도 파티에 참석할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미 대통령 내외가 매년 백악관에선 주최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는 언론사 기자와 간부, 정부 관료가 참석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기회가 돼 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