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태용호 베이스캠프 상트페테르부르크 vs 모스크바…이동거리 양호

독일, 스웨덴, 멕시코와 함께 내년 러시아 월드컵 F조에서 험난한 여정을 치를 축구대표팀이 베이스캠프 선정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베이스캠프는 대회 기간 컨디션 유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장소입니다.

어디로 정하느냐에 따라 이동에 따른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한국 축구 사상 첫 원정 16강에 진출했던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베이스캠프였던 루스텐버그는 경기장 간 이동 거리나 훈련 여건이 최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반면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때 베이스캠프였던 이구아수에선 컨디션 유지가 쉽지 않았습니다.

당시 한국은 H조 4개국 중 이동 거리가 5천151㎞로 같은 조의 벨기에(1천984㎞), 알제리(3천992㎞), 러시아(4천304㎞)보다 길었습니다.

신태용 감독도 이런 점을 충분히 고려해 지난 10월 러시아, 모로코와 평가전 직후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넘겨받은 베이스캠프 후보지 70여 곳 가운데 후보군을 5곳으로 압축해 직접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신 감독과 축구협회는 앞서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베이스캠프 후보지로 점 찍고 집중적으로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훈련 여건은 상대적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가 낫고 비행 거리는 모스크바가 나은 편입니다.

베이스캠프는 오는 15일까지 결정해 FIFA에 통보해야 합니다.

신태용 감독은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출전 준비를 위해 곧바로 귀국하고 김남일 코치와 김대업 축구협회 국가대표지원실장이 경기장 3곳을 답사하고 돌아올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