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기성용 "첫 경기 스웨덴전이 중요…후회 없이 준비하겠다"

김형열 기자 henry13@sbs.co.kr

작성 2017.12.02 02:07 수정 2017.12.02 02:10 조회 재생수377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기성용 "첫 경기 스웨덴전이 중요…후회 없이 준비하겠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장이자 간판 미드필더로 활약 중인 기성용이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조 추첨 결과, 한국이 FIFA 랭킹 1위 독일과 유럽의 '복병' 스웨덴, 북중미의 '강호' 멕시코와 본선 16강 진출 대결을 벌이게 된 것에 대해 당당하게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기성용은 이날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전달한 조 추첨에 대한 소감으로 "월드컵은 어떠한 일도 벌어질 수 있다. (스웨덴과의) 첫 번째 경기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라고 본다"며 F조 첫 경기인 스웨덴전이 16강 진출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구자철도 "월드컵에선 어떤 그룹도 쉬운 그룹이 없다. 모두가 다 최고의 팀들이기 때문이다. 모든 선수의 꿈이고 나라를 대표해서 뛸 수 있는 최고 권위의 대회이기 때문에 그 어떤 상대와도 조금이라도 쉬운 경기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자철은 이어 "가장 중요한 건 팀으로서 최선의 준비를 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개개인만으로는 결과를 가져올 수 없는 곳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가진 개개인의 기량과 팀으로서 단단히 뭉쳐 후회 없는 최고의 월드컵이 러시아에서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을 앞두고 대표팀에서 소집돼 울산에서 훈련 중인 이근호도 "생각했던 대로 쉽지는 않다. 분명히 강팀들과 한 조가 되었지만 어떤 조에 들어갔어도 우리는 약체인 게 당연하기에 각오는 하고 있었다"면서 "월드컵까지 우리 조직력을 잘 다져서 더욱 준비를 잘해야 할 거 같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독일과 첫 경기가 아니라는 것, 스웨덴과 첫 경기를 잘 준비해 가능성을 높이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