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SBS LIVE] 한국 축구의 운명은?…2018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 현장!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7.12.01 17:55 수정 2017.12.01 23:46 조회 재생수71,597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SBS LIVE] 한국 축구의 운명은?…2018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 현장!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의 운명을 결정한 조 추첨 행사가 우리 시간으로 오늘 밤, 러시아 모스크바의 크렘린 궁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조 추첨은 FIFA 랭킹으로 나뉜 4개의 포트에서 한 팀씩 뽑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개최국 러시아를 비롯해 랭킹 1위 독일부터 7위 프랑스까지 우승 후보들이 1번 포트에 모여 있고, 우리는 랭킹이 가장 낮은 4번 포트에 속해 있어 누구를 만나도 쉽지 않습니다.

모스크바에 도착한 신태용 감독은 러시아를 만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우리보다 랭킹이 낮고, 최근 맞대결 경험도 있어 해볼 만 하다는 겁니다.

2번 포트 추첨도 중요합니다. 무적함대 스페인을 만나면 최악, 페루를 만난다면 최상의 시나리오입니다. 3번 포트에서는 덴마크, 스웨덴 등 유럽국가를 피하면 다행입니다.

조 추첨을 앞둔 모스크바에는 월드컵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모두 11개의 개최도시를 돈 우승 트로피가 조추첨식장에 도착했고, 리허설도 모두 끝났습니다.

운명의 상대가 결정될 조추첨 현장의 모습, SBS뉴스에서 라이브로 전해 드립니다.

(디자인=김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