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내 생애 가장 빛나는 선택, 출가"…조계종 최초 출가자 모집 공고 '화제'

장현은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7.12.01 11:49 조회 재생수4,205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내 생애 가장 빛나는 선택, 출가"…조계종 최초 출가자 모집 공고 화제
대한불교조계종의 '조계종 출가자 모집 공고'가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조계종 교육원은 '내 생애 가장 빛나는 선택, 출가'라는 제목의 출가자 공개모집 포스터를 공개하고 2018년도 상반기 출가자를 모집한다고 지난달 29일 밝혔습니다.
'내 생애 가장 빛나는 선택, 출가' 포스터 내걸고 출가자 공개모집하는 조계종조계종이 종단 차원에서 출가자 모집 공고와 더불어 홍보까지 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해 500여 명에 이르던 출가자가 최근 150명대로 급감했기 때문입니다.

조계종이 배포한 포스터에는 스님 두 명이 나란히 앉아 한 손을 앞으로 내밀고 밝은 표정으로 환영하는 듯한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조계종은 이번 달부터 각종 방송 홍보, 신문 공고과 조계종 홈페이지 및 교구본사 홈페이지 배너 홍보 등을 통해 출가자 모집 홍보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주요 사찰과 군 법당, 중앙승가대학교, 동국대학교 등에 포스터도 배포할 예정입니다.

출가자 모집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며, 모집 대상에는 '대자유인의 삶을 꿈꾸는 자 누구나'라고 적혀 있습니다.

만 13세부터 50세 이하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교육원 교육부장 진광 스님은 "출가자 감소에 따른 대책의 일환으로 출가 기간을 설정하고 상·하반기로 나누어 집중적인 홍보를 펼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 누리꾼이 SNS에 공개한 공고 포스터 공유 글은 8천 회 이상 리트윗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