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야심한 새벽에 멧돼지와 '쾅'…아찔한 블랙박스 영상

이른 새벽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멧돼지를 들이 받는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지난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26일 새벽 5시쯤 녹화된 차량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도로를 달리는 운전자의 차 앞에 한눈에 봐도 덩치가 육중해 보이는 멧돼지 여러 마리가 등장합니다.

운전자는 미처 운전대를 돌릴 틈도 없이 멧돼지를 그대로 들이 받아 버렸습니다.

운전자가 급히 차를 길가에 세우자 차에서는 연기가 피어올랐습니다.

운전자 A 씨는 "사고 당시에는 그냥 트럭에서 떨어진 물건이거나 동물 사체인 줄 알았다가 블랙박스를 확인하고 나서야 살아있던 멧돼지 가족인 걸 알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깜깜한 새벽이었고 멧돼지 색깔이 아스팔트 색깔하고 거의 구분이 없어서 알아보지를 못했다"며 "순식간에 등장해서 피할 틈도 없이 차량과 부딪혔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A 씨는 차량 수리를 맡긴 결과 수리 비용이 최대 7백만 원까지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전했습니다.

A 씨는 "안내 표지판이나 그런 것도 없었다"며 "생태 통로를 만들거나, '야생동물 출몰 지역'이라던가 하는 안내 표지판이라도 정말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한다. 현재 구청에 민원을 넣은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운전자는 "새벽이라서 차가 많이 없어서 다행이었지 만약 주변에 다른 차량이 있었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며 다른 운전자들도 경각심이 필요할 것 같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운전자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