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日도 안전보장회의 개최…北 미사일 낙하물 탐색 나서

<앵커>

이번엔 일본으로 가보겠습니다. 최호원 특파원. (네, 도쿄입니다.) 일본도 아베 총리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를 개최했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오전 6시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주재한 뒤 6시 반쯤 트럼프 미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가졌습니다.

아베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에 대해 압력을 최대한 높여가야 한다는 것에 의견을 일치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스가 관방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유엔 안보리 의장국인 이탈리아에 안보리 긴급회의 개최를 요구했다"며 "국제사회와 한미일, 또 중국 러시아와도 연계하여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노데라 방위상은 북한 미사일이 세 부분으로 나눠 낙하한 것과 관련해 여러 단계로 분리하는 미사일이었을 가능성을 감안해 분석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미사일이 낙하한 아오모리 앞바다 250km 지점으로 순시선을 보내 낙하물 탐색 및 수거에 나선 상태입니다.

이밖에 일본 NTV 방송이 미국 유엔 북한대표부 외교관들을 취재했는데, NTV는 이들이 북한 외교관들이 "일본을 향해 쏜 것이 아니라 미국을 노린 것이다. 미국이 도발을 중단하지 않는 한 북한은 미사일 개발을 계속할 것" 이렇게 답을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