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임관빈 "구속 다시 판단해달라"…김관진 이어 또 구속적부심 청구

임관빈 "구속 다시 판단해달라"…김관진 이어 또 구속적부심 청구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에 이어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온라인 여론조작 활동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된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도 구속이 합당한지 다시 판단해달라며 법원에 구속적부심사를 청구했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임 전 실장은 오늘(23일) 서울중앙지법에 구속적부심 청구서를 냈습니다.

임 전 실장은 지난 2011년부터 2013년 사이 국군 사이버사령부를 지휘하는 국방정책실장을 지내며 정치관여 활동에 가담한 혐의를 받습니다.

임 전 실장은 2년간 연제욱 전 사이버사령관으로부터 매달 100만 원씩 총 3천만 원가량을 수수한 혐의도 있습니다.

지난 11일 법원은 "주요 혐의인 정치관여가 소명되고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검찰이 청구한 임 전 실장의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임 전 실장의 구속이 합당한지에 대한 심문은 내일 오후 2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51부 신광렬 수석주장판사 심리로 진행됩니다.

한편, 임 전 실장의 상관이자 사이버사의 불법적인 댓글 공작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됐던 김 전 장관은 구속적부심을 통해 어제 석방이 결정돼 구속 11일 만에 서울구치소에서 풀려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