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F영화 같은 평창 홍보영상…해외 네티즌들 호평 쏟아져

영어판 페이스북·유튜브 277만뷰…한국어판 등 9개국어판 추가 공개

공상과학(SF) 영화를 방불케 하는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영상에 해외 네티즌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제작한 이 영상은 인공지능(AI) 로봇을 통해 한국과 평창올림픽을 소개합니다.

서기 2045년 인간과 인공지능(AI) 간에 벌어진 10년 전쟁에서 인간이 승리한 후 유일하게 살아남은 여성형 휴머노이드 K2018020925는 인간이 전쟁에서 승리한 이유를 알기 위해 인간의 역사와 정신에 관한 데이터를 추적해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인간에게는 AI가 결코 이해할 수 없는 열정, 슬픔, 기쁨, 사랑과 같은 감정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특히 인간에겐 함께 모여서 웃고 춤추고 떠드는 축제라는 흥미로운 문화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중에서도 한국의 '잔치'에 관심을 갖습니다.

이어 1950년 한국전쟁 이후 경제성장, 1988년 서울올림픽, 2002년 한일월드컵, 촛불집회 등 2018년 평창올림픽에 이르기까지 한국이 걸어온 역사를 접하게 되고, 전 세계 평화와 우정을 실현하는 장으로서 평창올림픽의 의미를 되새깁니다.
평창 홍보영상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연합뉴스)

4분 분량의 영문판 영상은 지난 14일 다국어포털사이트 코리아넷(www.korea.net)의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Clickers)을 통해 공개된 후 20일 현재 총 277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외 네티즌의 댓글들은 "영화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과 평창올림픽에 대한 축하 인사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오늘(20일)부터 한국어판을 비롯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일본어 등 9개국어판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