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경필 "文 대통령, 통합의 약속 상기해야"

남경필 "文 대통령, 통합의 약속 상기해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이 정치보복의 길로 가고 있다"며 "문 대통령은 대통령 후보 시절 '당선되면 더는 정치보복을 하지 않겠다'고 한 다짐을 상기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남 지사는 오늘(19일) 오전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문 대통령과 민주당은 '올드'를 청산하려다 스스로 '올드'가 되는 우를 범하고 있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대한민국이 새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적폐청산'은 필요하다"며 "하지만 패자를 지지했던 국민 중 대부분이 '승자의 칼이 정적 처벌에만 몰두한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더는 적폐청산이 아닌 '정치보복' 또는 '복수의 정치'가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남 지사는 "이렇게 해서는 국민통합이 안 된다"면서 "국민통합은 승자의 몫이며, 승자가 먼저 용서의 손을 내밀고 패자가 마음으로 손을 맞잡을 때 진정한 국민통합이 시작된다"고 했습니다.

특히 "적폐청산의 진정한 완성은 용서와 화해가 전제될 때 이루어진다. 지금 국가와 정치가 해야 할 일은 상처가 아물고 새 살이 돋을 수 있도록 용서와 화해를 준비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남 지사는 "승자의 분노는 모두를 떨게 하고, 다른 분노를 잉태하게 한다. 대한민국 대통령의 비극은 이렇게 계속됐다"며 "문 대통령과 민주당은 '더불어민주당 역사에는 통합과 용서의 DNA가 깊이 새겨져 있다'고 한 통합의 약속을 다시 한 번 상기하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