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준표 "檢 특활비 상납은 왜 수사 안하나"…'국정원 특활비 수사' 비판

홍준표 "檢 특활비 상납은 왜 수사 안하나"…'국정원 특활비 수사' 비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검찰의 '국정원 특수활동비 정치권 상납 의혹' 수사를 형평에 어긋난 정치수사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홍 대표는 오늘(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잘못했으면 처벌받는 게 당연하지만, 처벌도 비례의 원칙이 있고 수사에도 관행이 있다"며 운을 뗐습니다.

홍 대표는 이어 "국정원 특활비 청와대 상납사건을 처벌하려면 검찰로부터 매년 백억여 원씩 특활비를 받아온 법무부도 같이 처벌해야 형평에 맞다"며 "현 검찰총장을 비롯한 역대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도 구속수사해야 성역 없는 수사"라고 지적했습니다.

홍 대표는 또 "노무현 정부 당시 청와대 특활비 3억 가족횡령 의혹과 640만불 뇌물사건은 왜 수사하지 않냐"며 "과거 정부의 잘못된 관행만 수사대상으로 하는 후안무치가 이 정권의 적폐청산이냐"고 되물었습니다.

홍 대표는 "정권의 충견이 된 소위 댓글 하명수사 전문 정치검사들만이 검사들의 전부인 양 설치는 지금의 검찰이 참으로 보기 안쓰럽다"고 적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