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夜] '푸드트럭' 백종원, 서바이벌 발맞춰 더욱 날카로워진 독설 눈길

[스브스夜] '푸드트럭' 백종원, 서바이벌 발맞춰 더욱 날카로워진 독설 눈길
17일 방송된 SBS ‘푸드트럭’ 광주편에서는 첫 번째 미션을 통과한 12팀의 도전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미션이 공개되었다.

먼저, 백종원은 곧바로 도전자들에게 두 번째 미션 ‘10만원으로 백종원을 위한 한상 차리기’를 공개했다. 10만 원 내에서, 3시간 안에 장보기는 물론 요리까지 마쳐야 하는 고난도 미션으로, 도전자들은 그야말로 패닉이었다.

이에 백종원은 “메뉴는 어떤 것도 상관없다. 맛보다 메뉴에 대한 스토리가 관건”이라며 미션의 의미를 설명했다.

도전자들은 백종원에게 최고의 요리를 대접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재료를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시장을 가는가 하면, 과감하게 전액을 사용하며 푸짐한 한상을 차렸다.

뒤를 이어 탈락자 두 팀이 결정되는 세 번째 미션 현장도 공개되었다. 세 번째 미션은 기존에 진행했던 장사 미션과 달리 자신이 판매할 메뉴의 원가와 판매가를 책정해보고, 이를 소비자가 직접 맛보고 가격을 매기는 미션이다.

백종원은 미션에 앞서 메뉴에 대한 이해도와 손님 응대 능력을 살펴보기 위해 도전자들이 음식 만드는 모습을 관찰했다. 도전자들은 백종원 앞에서 요리를 하게 되자 긴장하며 실수를 반복하기도 했고, 본인이 판매할 메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부족해 백종원의 독설을 들어야 했다.

백종원이 필라프가 어느 나라 음식인지 도전자에게 묻자, 도전자는 머뭇거리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자 백종원은 "자기 메뉴에 대한 공부를 안하면 어떻게 하냐"고 나무랐다. 이에 떡갈비 기원에 대해 물었고, 반응이 시원치 않자 백종원은 "잘못된 정보전달을 하지 말라"고 특유의 일침을 가했다.  

백종원은 “본인이 판매할 음식에 대한 정보는 기본적으로 공부해야 된다”며 도전자들을 위한 쓴소리를 건네기도 했다.

이후 미션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평가단들이 등장하자 녹화장은 긴장감이 감돌았다. 백종원은 요리 과정만 지켜보고 맛은 소비자 평가단 10명이 하게 됐다.

소비자가 맛을 보고 직접 가격을 정하는 이번 미션에서 실제 소비자 평가 금액과 동떨어진 금액을 제시한 도전자는 탈락하게 된다.

평가단들은 음식을 맛보고 도전자 앞에서 현금을 지불하며 메뉴마다 가격을 매겼다. 도전자들은 눈앞에서 평가되는 음식 가격에 눈을 떼지 못했다.

이후 다음주 예고편에서는 소비자 평가 후 탈락자가 결정되는 모습이 그려지며 긴장을 더했다.
  

(SBS funE 김재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