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선알파인경기장, 올림픽 대비 '인공 눈' 만들기…130만㎥ 목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경기장인 정선알파인경기장에 120대의 제설기와 스노캣을 이용한 인공 눈 만들기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목표 제설량은 130만㎥로 축구장 넓이에 100m 높이의 눈을 쌓은 것과 비슷한 양입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늘 "정선알파인경기장의 제설시스템 증설에 따른 시운전을 마치고 15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두 달 동안 제설 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2개월 동안 130만㎥의 눈을 만드는 작업을 시작한 조직위는 총 120대의 제설기와 함께 해외 스노캣 전문가 10명을 포함한 제설 인력 87명을 투입하게 됩니다.

제설기는 고정식 90대에 제설 취역 구간 관리를 위한 이동식 제설기 30대가 가동된다.

지난 14일 오전부터 각 슬로프에 마련된 제설기의 시운전을 모두 끝냈습니다.

시운전은 메인 펌프실의 펌프 6대를 최대 용량(시간당 1천20톤)으로 가동해서 배관과 전력 공급 상태를 점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조직위는 "테스트이벤트의 경험을 살려 국제스키연맹(FIS)과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요구하는 규정 및 안전기준을 충족시키겠다"라며 "제설 작업 기간에는 제설시스템 관리 전문가 2명이 상황실에 상주해서 비상상황에 대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