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탈리아, 60년 만에 본선행 좌절…'아주리 군단'의 눈물

이탈리아, 60년 만에 본선행 좌절…'아주리 군단'의 눈물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앵커>

월드컵 통산 4회 우승에 빛나는 '아주리 군단' 이탈리아가 60년 만에 본선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소환욱 기자입니다.

<기자>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스웨덴에 졌던 이탈리아는 러시아로 가기 위해 초반부터 거세게 밀어붙였습니다.

하지만 소득이 없었습니다.

전 후반 통틀어 27개의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 안쪽으로 향한 공은 6개에 불과했습니다.

경기 종료 직전 마지막 코너킥 기회에선 명 골키퍼 부폰까지 공격에 가담했지만 골문은 끝내 열리지 않았습니다.

결국 1무1패로 스웨덴에 밀리며 15회 연속 월드컵 진출의 꿈도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조르조 키엘리니/이탈리아 수비수 : 우리 세대에서 월드컵 탈락은 생각지도 못한 일이어서 너무 슬픕니다. 1차전 패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고개를 떨구고 눈물까지 흘린 부폰은 키엘리니와 데 로시 등 2006년 월드컵 우승의 주축 멤버들과 함께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60년 만에 월드컵 진출이 좌절되자, 팬들은 망연자실했습니다.

[마르코 지오다노/이탈리아 축구팬 : 이탈리아 축구가 강하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스웨덴이 월드컵 나가는 것을 우리는 집에서 볼 판입니다.]

29개의 러시아 월드컵 진출팀이 결정된 가운데, 이제 남은 티켓 3장의 향방은 내일(16일)까지 모두 가려집니다.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