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속보] 국과수 "김주혁 사망, 음주·약물 영향 없어…알코올 검출 안 돼"

[속보] 국과수 "김주혁 사망, 음주·약물 영향 없어…알코올 검출 안 돼"
안타까운 사고로 숨진 배우 고 김주혁 씨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의 부검 결과 김 씨의 죽음에는 음주와 약물의 영향은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김주혁 씨를 부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조직 검사를 진행한 결과 사망 원인은 1차 소견과 마찬가지로 머리뼈 골절 등 머리 손상으로 판단된다는 회신을 보내왔다고 조금 전 밝혔습니다.
 
사고 당시 김 씨의 차량이 이해할 수 없는 급가속을 하면서 아파트 쪽으로 돌진한 것이 음주나 약물의 영향은 아니라고 국과수가 선을 그은 것입니다.
 
국과수는 약독물 검사에서도 미량의 항히스타민제가 검출된 이외에 알코올 등 특기할 만한 약물·독물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일각에서 제기된 심근경색 가능성과 관련해서도 국과수는 심장동맥 손상이나 혈관이상, 염증 등이 없어 심근경색이나 심장전도계의 이상은 확인할 수 없었다고 국과수는 밝혔습니다.
 
경찰은 김 씨의 차량 안에 부착돼있던 블랙박스 영상을 발견해 분석했지만 원인 규명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