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옛 연인의 물건 팝니다"…청년들이 이별을 극복하는 이색 방법 '눈길'

조도혜 작가,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7.11.14 11:50 조회 재생수3,609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베트남 청년들이 이별을 극복하는 방법베트남 하노이에 '옛 연인의 물건'을 파는 이색 장터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5일, 중국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 외신들은 베트남 젊은 세대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올드 프레임(Old Flames)' 마켓을 소개했습니다.

젊은 창업가 딘 탕 씨는 자신의 쓰라린 이별의 경험을 통해 이 마켓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탕 씨는 남아 있는 옛 연인과 관련된 물건을 볼 때마다 슬픈 기억이 떠오를 때가 많았습니다.

그는 추억이 담긴 물건이라 아쉽긴 했지만, 모두 없애야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는 여기서 한 가지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옛 연인의 자취를 혼자 정리하지 않고, 여러 사람과 함께 공유하고 나누면서 같이 상처를 극복해보자는 겁니다.
베트남 청년들이 이별을 극복하는 방법이렇게 탄생한 '올드 프레임' 마켓은 지난 2월 사랑에 상처 입은 판매자들과 함께 성공적인 첫 개장을 마쳤습니다.

판매자들은 헤어진 연인에게 받은 향수, 옷뿐만 아니라 연애 편지도 가져와 진열해놓고 사적인 부분을 터놓고 공유했습니다.

마켓에 참여한 29살 풋 투이 씨는 "나는 연인과 헤어진 후 너무 슬퍼서 먹거나 마실 수도 없었다"며 "하지만 과거는 과거일 뿐, 새롭게 다시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마켓에 물건을 팔러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 이색 장터는 실제로 베트남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고, 특히 소셜미디어를 통해 베트남 젊은 세대의 큰 호응을 얻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청년들이 이별을 극복하는 방법최근 창업가 탕 씨가 밝힌 '올드 프레임' 마켓의 비전도 젊은 세대의 지지를 받는 데 한몫했습니다.

탕 씨는 "이 마켓이 베트남에서 연애와 관련된 화제를 금기시하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공산주의 국가인 베트남에서는 한 세대 전만 해도 중매 혼인이 더 보편적이었다고 합니다.

마켓에 참여한 한 청년은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짊어져야 했던 가족에 대한 책임감 때문에 많이 지쳤다"면서 "결혼하기 전에 우리의 삶을 즐기고 싶다"며 탕 씨 의견에 지지를 보냈습니다.  

탕 씨는 앞으로 '올드 프레임' 마켓에서 옛 연인의 물건을 판매하는 기본 원칙 아래, 다양한 물건을 파는 판매자들도 포함해 호찌민에도 새로 마켓을 열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SCMP 홈페이지 캡처, 페이스북 chonguoiyeucu.ex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