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원식 "홍종학, 안성맞춤 인사…능력·자질 중심 청문회 당부"

우원식 "홍종학, 안성맞춤 인사…능력·자질 중심 청문회 당부"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첫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어울리는 안성 맞춤형 인사"라며 적임자임을 호소했습니다.

우 원내대표는 오늘(10일)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홍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진행될 예정인데 야당은 편견과 선입견을 버리고 능력과 자질을 갖췄는지를 중심에 놓고 청문회에 임해줄 것을 당부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학계와 시민단체·국회의원 등을 지낸 홍 후보자의 이력을 소개한 뒤 "이런 이력이야말로 산업계에 만연한 고질적인 갑을 관계를 개선하고 혁신형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홍 후보자만한 적임자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증여' 논란과 관련해선 "현행법 테두리 내에서 저촉될 것이 없다는 게 전문가 의견이지만, 후보자가 진솔하고 낮은 자세로 소명할 의무가 있고 잘하시리라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우 원내대표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방침에 대해 "최저임금과 일자리 안정자금은 쌍둥이처럼 어울려야 하는데 이를 깎으면 소상공인의 부담이 가중되는 역설적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면서 "일자리 안정자금 편성은 야당이 더 환영해야 할 일로, 신중한 선택을 부탁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