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日아베의 생일 꽃다발 선물에 이방카 "잊을 수 없는 밤"

日아베의 생일 꽃다발 선물에 이방카 "잊을 수 없는 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트럼프 대통령의 딸이자 보좌관인 이방카와의 만찬 자리에서 뒤늦게 생일 꽃다발을 선물하며 일본 특유의 손님 접대문화를 보여줬다고 일본 언론들이 전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어제 도쿄의 고급 료칸에서 이방카에게 만찬을 대접하는 자리에서 생일을 축하하며 꽃다발을 선물했습니다.

이방카의 생일은 지난달 30일이었습니다.

만찬에 앞서 도착한 아베 총리는 이방카를 맞이했고, 메뉴는 이방카의 취향에 맞게 특별히 프랑스 창작요리로 준비됐습니다.

사사에 겐이치로 주미 일본대사, 윌리엄 해거티 주일 미국대사 부부가 함께한 만찬에서는 일본 전통 공연이 펼쳐졌고 참석자들은 미일 관계 외에도 가족과 취미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친교를 다졌습니다.

만찬에서 아베 총리는 "지난해 11월 처음 만난 뒤 1년간 트럼프 대통령과 굳건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무척 기쁘다"며 아버지 트럼프 대통령과의 친분을 강조했습니다.

아베 총리의 환대를 받은 이방카는 자신의 SNS에 전통 무용을 감상하거나 꽃다발을 받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사진과 함께 "도쿄에서 잊을 수 없는 마지막 밤"이라며 "따뜻한 환대와 뒤늦은 생일축하에 대해 감사하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사진=이방카 페이스북 캡쳐/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