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시가 너무 커서 부끄럽습니다"…안도현 시인 SNS 화제 된 이유?

[뉴스pick] "시가 너무 커서 부끄럽습니다"…안도현 시인 SNS 화제 된 이유?
안도현 시인이 자신의 시에 대해 언급한 글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안도현 시인은 어제(2일) 자신의 SNS에 한 고등학교에 세워진 '작은 소녀상'에 관한 글을 남겼습니다.

안 시인은 "광주의 조선대 부속여고 학생들이 교내에 작은 소녀상을 세웠다"며 글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누가 처음 이런 생각을 했을까. 예쁘고 기특하다"며 "시를 사용하고 싶다고 해서 그러라 했더니 사진을 보내왔다"고 밝혔습니다. 

안 시인은 이어 "소녀상보다 시가 너무 커서 부끄럽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 1일 광주 조선대학교 부속 여자고등학교는 교정에 작은 '평화의 소녀상'을 세우고 제막식을 열었습니다.
'이제 그만 마음 아파해라...
작은 소녀상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과 정의로운 역사를 세우기 위한 '전국 고등학교 100개 작은 소녀상 세우기 확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립됐습니다.

이번 작은 소녀상은 전국에서 106번째로 세워진 작은 소녀상입니다.
'이제 그만 마음 아파해라...
조선대 부속여고 소녀상 건립은 가람평화나비 동아리와 학생회가 주축이 되어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은 지난 5월 광주 전남에서 유일하게 생존해 계신 위안부 피해자 곽예남 할머니를 방문한 후 6~7월 전교생이 참여해 소녀상 건립 성금을 모금했습니다.

이후 지난 1일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이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은 소녀상 밑에 안도현 시인의 짧은 시 '별빛'의 소절인 '그대여, 이제 그만 마음 아파해라'를 새겼습니다.

조선대부속여고 관계자는 SBS와의 통화에서 "학생들이 소녀상의 의미를 시를 통해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직접 시인에게 시를 사용할 수 있을지 부탁했다"며 "기획부터 제막식 행사까지 모두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광주 조선대부속여고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