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진핑 "중국군 2050년까지 세계 최강 만들라"…장비 첨단화 착수

시진핑 "중국군 2050년까지 세계 최강 만들라"…장비 첨단화 착수
중국 인민해방군은 앞으로 30년 안에 세계 최강의 전투 능력을 갖추라는 시진핑 국가주석의 명령에 따라 대규모 인사 개편과 장비 첨단화에 본격 착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진핑 주석은 어제(18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19차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 연설에서 "인민해방군은 2035년까지 군을 현대화하고 2050년까지 세계 최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시 주석은 "군사력은 싸우기 위해 구축하는 것"이라면서 "우리 군은 전투태세를 모든 업무의 목표로 간주해야 하며 조국의 부름이 있을 경우 어떻게 승리할 것인가에 모든 관심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전투력 강화의 핵심은 기술력에 있으며 인민해방군은 정보기술과 현대전 전략을 향상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고위급 장교 인사 개편과 민간-국방 분야 통합, 국경지대 수비 능력 강화도 시급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국 군사전문가들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시 주석이 서방 경쟁국들과 맞서기 위해 장비를 현대화하고 젊은 장교들을 더 많이 승진시킬 것을 인민해방군에 당부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