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전] 강경젓갈 축제 열렸네!…20% 싸게 살 수 있어요

<앵커>

논산 강경 젓갈 축제가 오는 22일까지 닷새 동안 펼쳐집니다. 축제 기간에는 젓갈을 소재로 한 맛깔스러운 체험도 즐기고, 젓갈류를 평소보다 20%가량 싸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김건교 기자입니다.

<기자>

참가비를 내면 현장에서 직접 배추김치나 총각김치를 담가 가져갈 수 있는 젓갈김치 담그기 체험장.

맛깔스럽게 삭은 젓갈, 친환경 채소, 좋은 재료로 반값이면 김치를 담글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단위 체험객들에게 인기 최고입니다.

체험객들은 먼저 자리를 잡기 위해 길게 줄을 섰고, 몇 시간이면 하루 재료가 동이 날 정도입니다. 30대 젊은 부부는 아예 휴가까지 내고 김장 담그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송현아·양남수/충남 논산시 : 김치 담그기 행사가 있기도 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 나와보게 됐습니다. 와이프랑 같이 와서 김장 담그기를 하는데 참 재미있고…]

감칠맛 나는 강경 젓갈의 향연이 시작됐습니다.

갖가지 젓갈 체험과 강경포구 탐방 같은 추억 만들기 프로그램, 문화공연 등 72개 행사가 22일까지 닷새동안 펼쳐집니다.

[황명선/논산시장 : 김장과 젓갈의 만남, 이곳 강경 포구에서 깊어가는 가을에 좋은 추억 만들고 가시기 바랍니다.]

젓갈시장도 모처럼 신이 났습니다. 오젓, 육젓, 추젓에 창난젓, 갈치젓까지 김장철을 앞두고 젓갈을 준비하려는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문미례/전북 익산시 : 김장하려고 새우젓하고 액젓 좀 사러 왔어요. 축제도 하고 그런다고 해서 구경삼아 왔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젓갈류가 평상시보다 20% 싸게 판매돼 맛과 추억, 넉넉한 인심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