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이건머니 115 : '돈 쓰는지도 모르게'…복합쇼핑몰의 숨겨진 전략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백화점엔 시계와 창문이 없다.' 백화점의 유명한 심리마케팅 전략이죠. 최근 '복합쇼핑몰'들이 경쟁적으로 들어서면서 이런 마케팅 전략도 바뀌고 있습니다.

각종 놀이시설과 휴식·외식 공간을 겸비한 '복합쇼핑몰'이 등장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새로운 전략을 도입하고 있는 건데요, 백화점과 반대인 전략도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등장하는 이유와 복합쇼핑몰의 세밀한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직장 문화와 일명 '방탄커피'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오늘은 SBS 김범주 기자, 손승욱 기자, 권애리 기자, 박수진 기자, 정혜경 기자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