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크럭스 만루포·김준완 슈퍼캐치…NC 기선 제압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NC가 두산에 역전승을 거두고 기선을 잡았습니다.

스크럭스의 만루포와 김준완의 슈퍼 캐치가 빛났습니다.

NC는 선발 장현식이 흔들리며 초반부터 위기를 맞았습니다.

2회 두산 양의지에게 선제 솔로홈런을 맞았고 4회에는 양의지와 류지혁의 적시타로 석 점을 내주며 승기를 내주는 듯했습니다.

여기서 NC 중견수 김준완이 민병헌의 2루타성 타구를 몸을 날려 잡아내면서 추가 실점을 막아냈고 분위기를 바꿨습니다.

그리고 NC는 바로 다음 공격에서 두산의 수비 실수를 틈타 만든 원아웃 만루 기회에서 4번 타자 스크럭스가 두산 선발 니퍼트를 상대로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역전 만루홈런을 터뜨려 NC 팬들을 열광시켰습니다.

6회 김준완의 또 한 차례 호수비로 실점 위기를 넘긴 NC는 8회 초 공격에서 승부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투아웃 이후에 두산의 필승 불펜을 상대로 연속 안타를 몰아치면서 대거 7점을 뽑아냈고 13대 5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5전 3선승제의 플레이오프에서 먼저 웃었습니다.

[스크럭스/NC 4번 타자·1차전 MVP : 5회 득점 기회에서 두산 선발투수 니퍼트가 슬라이더를 던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맞는 순간 만루홈런이 될 것을 직감했습니다.]

지난해까지 NC의 중심타자로 활약했다가 올 시즌 메이저리그로 성공적으로 복귀한 에릭 테임즈가 잠실구장을 찾아 친정팀을 열렬하게 응원했습니다.

[에릭 테임즈/미 프로야구 밀워키 내야수 : 이 경기를 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라커룸에서 옛 동료들을 만났습니다. 한국에 돌아와 한 사람의 팬으로 응원하고 있으니 기쁩니다.]

오늘 2차전에서는 두산이 장원준, NC는 이재학을 선발투수로 예고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