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출금리 오늘부터 인상…'코픽스' 전달보다 0.05%p 상승

[경제 365]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오늘(17일)부터 오릅니다.

지난달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전달보다 0.05%p 상승해서 1.52%였습니다.

9개월 만에 최고치입니다.

코픽스는 주택담보대출 금리의 기준 역할을 하는데 오늘부터 새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반영됩니다.

은행연합회는 코픽스와 연동된 대출을 받는 경우에 이런 특성을 잘 이해하고 대출 상품을 선택하라고 조언했습니다.

---

이케아 등 가구전문점에 대해서도 영업일을 규제하는 방안을 정부가 검토하고 있습니다.

국회엔 대형마트에 이어서 복합쇼핑몰도 의무 휴업 대상에 포함하는 법안이 제출돼 있는데, 이케아 같은 가구전문점은 제외돼 있어서 역차별 논란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

직장인이 바깥에서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장소나 아이템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안마의자 업체는 전국 113곳 직영 전시장에서 직장인들이 잠을 자거나 쉴 수 있도록 안마의자를 무료로 빌려주고 있습니다.

낮 11시 반부터 1시 반까지 이용이 가능한데 커피 또는 차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KB국민카드가 리얼미터, 넷마블게임즈, 아이엠그루 등과 함께 빅데이터 지식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 업체인 '빅 디퍼'에 공동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이들 업체는 업종 간 빅데이터를 융합하고 빅데이터 관련 신기술 사업을 발굴해서 공동 마케팅도 벌일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