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추석 선물, 어떤 게 좋을까?…색다른 선물 화제

추석을 앞둔 요즘, '명절 선물'이 검색어 순위에 오르내리곤 하는데요, 생필품 세트부터 각종 캔으로 구성된 식품 세트까지 어떤 게 더 실용적이고 합리적일지 한 번쯤 고민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최근 직원들에게 아주 색다른 추석 선물을 전한 회사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전쟁 가방'입니다.

지난 22일 한 해운업체가 사원들에게 추석 선물로 '전쟁 가방'을 나눠줬습니다.

이 가방 안에는 비상시에 필요한 14가지 물품이 구비돼 있었는데요, 전투식량을 비롯해 일회용 담요와 초경량 침낭같이 생존에 필요한 물품은 물론 구급함과 방독면, 휴대용 라디오와 나침판 등 비상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각종 물품이 들어 있습니다.

회사는 선물을 전달하며 '국내외 정세상 꼭 준비해 놓아야 할 비상 물품을 선별해 전쟁 가방을 배부한다'고 공지했는데요, 최근 북한의 잇따른 핵·미사일 실험뿐 아니라 곳곳에서 지진이 이어지는 등 안전문제가 불거지자 비상 물품을 모아놓은 이른바 '전쟁 가방'을 선물한 겁니다.

사원들도 처음에는 황당해했지만 대부분 "하나쯤 있으면 나쁠 것은 없겠다"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제발 사용할 일 없길 바라는 추석 선물이네…ㅋㅋㅋㅋㅋㅋㅋ", "틀에 박힌 세트 선물보다 어쨌든 더 실용적이고 성의가 돋보임"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