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준표 "KBS·MBC 파업 사태…문화대혁명 당시 홍위병 연상"

홍준표 "KBS·MBC 파업 사태…문화대혁명 당시 홍위병 연상"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KBS와 MBC 파업 사태와 관련, "마치 (중국의) 문화대혁명 당시 홍위병을 연상케 하는 방송노조의 작태는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홍 대표는 오늘(22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방송은 국민을 위한 것이지 노조를 위한 게 아니다"며 "불법파업을 중단하고 정상적인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홍 대표는 또 김이수 전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및 김명수 대법원장 임명동의안 표결 과정에서 한국당이 단합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한 데 이어 "추석 연휴 귀향활동을 통해 현 정부의 잘못된 안보관과 경제관, 방송장악 문제에 대해 국민에게 널리 알려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앞서 홍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헌법재판소장 자격이 없다고 국회에서 거절당한 분이 헌법재판소장 직무대행은 계속하겠다고 우기는 게 맞는지 어이없는 헌법재판소의 풍경"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재판도 잡범 재판하듯이 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 사법기관의 위상이 말이 아니다"고 지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