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평창 슬라이딩센터, 제빙 작업 '총력'…홈 이점 살려라!

<앵커>

평창올림픽 썰매 종목 경기장이 24시간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홈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오는 24일까지 트랙의 얼음을 얼려야 되기 때문입니다.

최희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어둠이 짙게 깔린 깊은 밤에도 평창 슬라이딩센터는 환하게 불을 밝혔습니다. 아이스메이커들의 제빙 작업은 기온이 뚝 떨어지는 심야에 주로 진행됩니다.

콘크리트 트랙 밑에 매립된 냉각 파이프에 냉매를 흘려 표면 온도를 영하 10도까지 낮춘 뒤, 그 위에 물을 뿌리는 과정을 반복하며 3~5cm 두께의 얼음을 만듭니다.

[이기로/아이스메이커 팀장 : 냉매 파이프가 이렇게 밑에 깔려 있는데 이런 식으로 얼음이 붙도록 작업을 지금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 11일부터 30명이 3교대로 밤낮없이 작업해 오는 24일까지 1,857m 트랙을 모두 얼릴 계획입니다.

[김태래 매니저/평창조직위 경기장운영부 : 기후와 상관없이 냉동 플랜트를 총 가동시켜서 지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제빙 작업을 숨 가쁘게 하는 이유는 우리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이 지난해보다 열흘 빠른 오는 25일부터 주행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9월 25일부터 월드컵 출전을 위해 출국하는 다음 달 23일까지, 그리고 엔트리가 확정되는 내년 1월 15일부터 올림픽 개막 전까지를 홈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골든 타임'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표팀은 외국팀의 10배가 넘는 총 500차례의 주행으로 코스에 완벽하게 적응해 첫 메달을 따낸다는 전략입니다.

(영상취재 : 오영춘, 영상편집 : 최은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