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계명대 체대 후배 폭행 7명 검찰송치…피해자가 가해자로 바뀌어

계명대 체대 후배 폭행 7명 검찰송치…피해자가 가해자로 바뀌어
대구 성서경찰서는 최근 계명대 태권도학과에서 발생한 후배 폭행 사건과 관련해 23살 A씨 등 남학생 7명을 상습특수상해와 특수폭행 등의 혐의로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4학년 2명, 3학년이 3명, 2학년 2명입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 4월 초 대학 내 체육관에서 "운동을 열심히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2∼3학년 후배 6명을 엎드리게 한 뒤 플라스틱 파이프로 허벅지를 수십 차례 때렸습니다.

이어 이들 가운데 일부는 5월 중순 또다시 신입생 9명을 불러 "연습 도중 웃음을 띤다"는 등 이유로 폭행했습니다.

이 학과 내 후배 폭행은 이때부터 8월까지 모두 15차례 지속됐으며 폭행 도구로는 나무몽둥이와 목검, 플라스틱 파이프 등이 사용됐습니다.

경찰은 이런 '대물림' 폭행으로 남녀 학생 20명이 피해를 본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1학년이 9명, 2학년 4명, 3학년이 7명입니다.

피해 학생들은 다리에 검붉은 피멍이 들었고 일부는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3학년 남학생 1명과 2학년 남학생 2명은 피해자 겸 가해자로 분류됐습니다.

경찰이 이 학과 재학생 160여 명 전체를 상대로 조사한 결과 작년 이전에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추가 피해 신고를 기다리고 있으나 지금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독자제공/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