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8·2 대책 불구하고…8월 가계 대출, 7월 대비 8조 8천억↑

[경제 365]

8·2 부동산 대책에도 불구하고 전체 금융권의 8월 가계 대출이 7월보다 8조 8천억 원 늘어났다고 금융위원회가 밝혔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7월 대비 3조 1천억 원 늘어나서 증가세가 한풀 꺾인 반면, 신용대출을 포함한 기타대출은 3조 4천억 원 늘어나서 증가세가 가팔라졌습니다.

금융위는 카카오뱅크가 본격 영업을 시작하고 일부 은행도 우대금리 상품을 내놓는 등 대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타 대출액이 늘어났다고 분석했습니다.

---

65살 이상 고령층이 거주하는 공공 실버주택을 오는 2022년까지 매년 1만 실씩 5만 실을 공급하겠다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밝혔습니다.

공공실버주택은 영구임대주택의 저층부에 복지관을 설치해서 주거와 복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문턱을 제거하거나 높낮이 조절 세면대를 설치하는 등 노인들이 편히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

삼성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노트8이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예약판매량만 65만 대에 달했다고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이 밝혔습니다.

갤럭시 노트 7 사전 예약 때보다 2.5배 많은 양으로 14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으로만 80만 대 이상 판매할 것으로 삼성전자는 전망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신제품도 곧 출시될 예정이어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

최장 열흘에 이르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해외여행에 나서는 국내 관광객 수가 11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여행업계가 내다봤습니다.

이는 작년 추석 연휴나 올해 설 연휴 출국자 수의 2배에 달하는 규모로 연휴 출국자 기준으로는 역대 최대치에 해당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