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강경화 장관에 '하얀 머리' 발언…김중로 의원 '여성비하' 논란에 사과

[뉴스pick] 강경화 장관에 '하얀 머리' 발언…김중로 의원 '여성비하' 논란에 사과
국민의당 김중로 의원이 어제(12일) 대정부질문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하얀 머리'에 대해 한 발언이 여성비하라는 논란이 일자 사과했습니다.

김 의원은 어제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호명한 뒤 "하얀 머리 멋있습니다. 뭐 여자분들이 지금 백색 염색약이 다 떨어졌답니다. 그렇게 인기가 좋습니다. 저도 좋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 의원은 "외교가 그렇게 잘 돼야죠. 많은 사람이 좋아하게"라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의 이같은 발언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사과하세요",  "외교부 장관에게 외교를 물어라" 등을 외치며 항의했지만, 김 의원은 "좌중에서 떠들지 말라" "사과할 일이 없다"며 대정부질문을 이어갔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어 "떠들다니!"라고 반박했습니다.

또 강 장관에게 정책 질의는 하지 않고 머리 스타일에 대해서만 비꼬았다며 "여성비하다!"라고 소리치기도 했습니다.

김 의원은 "뭘 앉아서 사과하라고 하나. 의원들이 소리 지르면 다인가! 여성비하 안 한다!"라고 외치며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자리에 앉아 있던 일부 야당 의원들은 "역시 군사전문가다" "국민의당이 잘한다"고 거들기도 했습니다.

대정부질문이 마무리된 후 김 의원은 강 장관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고 합니다.

국민의당 최명길 원내대변인은 어제 오후 출입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김중로 의원이오늘 대정부질문 과정에서 강 장관에게 한 머리색 관련 언급이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보고 당사자인 강 장관에게 사과했다"며 "강 장관은 그렇게 받아들이지 않았다면서 '질문을 해주셨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답했음을 알려드린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구성=장현은 작가, 사진 출처=연합뉴스)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