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혼부부 위한 임대주택 면적 40㎡대로 넓어진다

[경제 365]

정부가 신혼부부를 위한 임대주택의 전용면적을 기존 30㎡대에서 40㎡대로 넓히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최근 공급되거나 사업계획승인을 받은 경기도 의왕, 화성 등지의 임대주택 가운데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물량이 전용면적 44㎡로 정해졌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신혼부부가 아이까지 키우려면 방이 2개는 있어야 한다"면서 "신혼부부용 임대주택은 최대한 크게 만들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맥주가 사상 처음으로 와인과 양주를 제치고 주류 수입액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 들어 7월까지 맥주 수입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5% 늘어난 1억 4천392만 달러로, 주류 가운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와인은 같은 기간 수입액 1억 천146만 달러로 2위로 밀려났고, 위스키 수입액은 8천26만 달러에 그쳤습니다.

---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올 하반기 주요 상장사들의 대졸 신입사원 채용 규모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정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하반기 채용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인 기업 비중이 2003년 조사 이래 가장 높은 7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조사는 975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전화 조사를 진행한 결과이고, 실제 응답한 회사는 566곳이었습니다.

---

수서고속철, SRT 승차권을 예매하면 최대 30% 싸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승차권 조기 예매 할인은 9월 12일부터 연말까지 운행하는 경부선 13개 열차와 호남선 14개 열차가 대상입니다.

조기 예매 할인 승차권은 SRT 앱과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고, SR 회원에 가입해야 합니다.

---

동원그룹 주최로 미국 피츠버그에서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초청한 오찬 행사가 열려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행사에는 한국전 참전용사 100여 명과 펜실베이니아주 블라코비치 상원의원 등 주 정부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